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여성혐오 세상, 기독 여성들은?

기사승인 2017.02.15  13:36:31

공유
default_news_ad1

- 한국 YWCA 여성 정론지 <여.세>4호 발간

 

한국 YWCA연합회(이명혜 회장)가 여성 정론지 <여.세>를 발간했다. 2014년 4월 1호를 시작으로 네 번째 발간이다. <여.세>는 ‘여성이 살리는 세상, 여성이 만드는 좋은 세상, 좋은 세상을 위해 함께하는 여성들의 세력, 아름다운 세상을 함께 여세!’등의 뜻을 담은 이름이다. 한국 YWCA의 목적인 ‘정의,평화,창조질서의 보전’이 이뤄지는 세상을 위해 기독여성들의 실천 정책과 방향을 담아내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4호는 지난 해 한국사회의 뜨거운 화두가 됐던 ‘여성혐오’를 주제로 다뤘다. 여성혐오의 본질은 무엇이고, 어떤 양상으로 여성혐오가 나타나고 있는지, 또한 기독여성들은 이 문제를 어떻게 극복해 나갈 것인지 살폈다. 

이번호에서 특집으로 다뤄진 ‘여성혐오 시대, 그 현실들’에서는 여성혐오 현상이 한국 교회 안에서 어떻게 나타나고 있는지 분석했다. 더불어 비례대표 초선 여성 국회의원 3인이 느낀 한국 여성정치 현실에 대한 인터뷰도 포함됐다. 

이 밖에도 ‘한국사회 여성혐오와 여성주의, 이론적 고찰’, ‘YWCA 운동은 왜 여성주의 운동인가’에서는 새로운 여성주의의 특성과 가능성을 분석하고 한국 YWCA가 주력하고 있는 탈핵운동의 여성주의적 함의에 대해 소개했다. 

<여.세>는 한국 YWCA 생명비전 연구소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1만2천원이며 이메일 (ywcapr@hanmail.net)로 신청하면 된다. 

편집부 webmaster@ecumenian.com

<저작권자 © 에큐메니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