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평화, 평화, 평화

기사승인 2022.07.04  00:07:33

공유
default_news_ad1

- 에큐메니칼 소식은 여기에 (14)

[YWCA 100주년 기념사업 <국제여성평화포럼>]

한국YWCA는 100주년을 맞이하여 “여성이 만드는 평화, 어떻게 지속 가능한가”를 주제로 한 국제여성평화포럼에 초대합니다. 웨비나 사전 신청을 받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유튜브로도 당일 중계됩니다.

○ 일시: 2022. 7. 6(수) 오후 2시-5시 
○ 주제 : 여성이 만드는 평화, 어떻게 지속 가능한가 
○ 등록
- 웨비나 신청: [클릭] (한/영 통역)
- 신청기한: 6월 30일(목)까지
○ 유튜브 당일 중계 : ‘한국YWCA연합회’ 검색
○ 통역을 원하시는 분은 웨비나로 신청해주세요.
○ 문의 : 02-774-9704 (한국YWCA연합회)

[기독교민주화운동 역사정리 2022년 제1차 집담회]

(사)한국기독교민주화운동에서 주최하는 역사정리를 위한 집담회가 “기독교 에큐메니컬 여성운동의 어제와 오늘”이란 주제로 열립니다.

○ 일시: 2022년 7월 7일(목) 오후 2시 ~ 4시 30분
○ 장소: 한국기독교회관(종로5가) 조에홀

[한국기독교목회지원네트워크 2022년 열린 모꼬지(공개 강의)]

『어쩌다 기독청년』 (신앙은 진로의 사치인가?)

○ 2022년 7월 7일(목요일) 오후 2시 - 5시
☑ 오후 2:10-3:10 → 강의 주제 1: 이재윤 대표(학원법인 언희당)
☑ 오후 3:20-4:20 → 강의 주제 2: 이상미 기자(한경리크루트)
☑ 오후 4:20-5:00 → 새로운 길을 위한 자유로운 나눔
○ 강의방법: 현장강의, ZOOM
○ 장소: 공간새길 [서울시 중구 통일로 114(바비엥 2 지하 1층 101호)]
○ 참가비: 현장 참석자 – 10,000원(ZOOM 참석자는 무료)
○ 주최: 새길기독사회문화원, 새길동행모임
○ 주관: 한국기독교목회지원네트워크
○ 문의: 사무국 김성현 간사 (070-4189-4823, koreanchristianity@gmail.com)

[퀴어-크리스챤 영화 모임  ‘퀴어의 방’에 초대합니다]

○ 일시: 7월 14일(목) 저녁 7시 30분
○ 장소: 낙원상가 낙원홀418
○ 참여 신청링크: [클릭]
○ 모임 참가비 : 1만원
○ 계좌 : 신한은행 100-035-182490 큐앤에이 

☑ 모임은 이렇게 진향되어요

권아람 감독의 ‘퀴어의 방’(러닝타임 29분)을 함께 보고 내가 나로 존재할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내가 원하는 나의 방, 나의 집, 나의 마을, 나의 교회, 나의 학교/직장, 나의 00(공간)은 어떤 곳인가요. 내가 내 공간을 나의 색으로 채울 때 빠질 수 없는 물건이 있을까요? 빠질 수 없는 사람이 있을까요? 함께 나누어봅시다.

☑ 영화 ‘퀴어의 방’은?

퀴어의 방에 들어간다. 탈가정 후 쉼터를 지나 정착한 ‘거부 하우스’의 거실. 갈등뿐인 가족과의 동거 속, 숨 쉴 구멍으로 만든 ‘비정상성’의 방. 서로가 서로를 귀찮게 하지 않는 이태원 보광동의 집. 새로운 셰어 하우스의 멤버를 기다리며 빈방을 남겨두고 있는 나리와 정의 집. 끊임없이 우리를 ‘정상성’으로 몰아가는 거대한 세계에서 숨쉴 수 있는 작은 공간, 누군가에게는 이상해 보일지라도 누군가에게는 아름답게 빛나는, 퀴어의 방에 들어간다.

☑ 참고해 주세요

해당 모임은 강의가 아니라 모임입니다. 모임 구성원 서로의 이야기를 듣고 나누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야기를 꼭 음성언어로 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서로를 존중하며 소통할 수 있다'는 열린 마음입니다.

☑ 이끔이 소개: 큐앤에이 김유미 

영화감독이 되겠다는 부푼 꿈을 안고 영상과가 있는 고등학교를 진학했으나 ‘아! 영화를 보는 것과 만드는 것은 천지차이구나!’ 깨닫고 충실한 소비자가 되기로 결심. 전공시간 내내 연출과 촬영을 맡고 싶어 하는 친구들에게 순순히 그 역할을 내어주며 주로 붐 오퍼레이터로 활동. “나는 너가 좋은 것이 좋다.”를 외친 덕에 고등학교 3년을 내내 영상과 인기쟁이로 보낸 바 있음. 홍상수 감독의 영화를 좋아하는 데 홍상수 영화를 좋아한다고 말하는 게  어쩐지 조금 부끄러워서 “무슨 영화 좋아하세요?” 하는 질문에 “흥승스요..”라고 대답하기를 즐김. 어쩌다가 신학대에 진학해서 기독교교육을 공부하고 있는데 적성에 제법 잘 맞아서 그냥 영화 자주 보는 전도사가 됨. 영화 보고 마주 앉아서 떠드는 게 세상 몇 안 되는 기쁨이라고 생각함.

○ 사무국: 010-8078-2490 / 메일: qnaoffice2021@gmail.com

[평화교회연구소: 어린이 평화교회교육교재 《ALL-LIVE YOU 2》]

드디어 나왔습니다!! 2020년 첫 번째 청소년을 위한 평화교회 교육교재 《ALL-LIVE YOU 2》가 발간되고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셔서 올리브 프로젝트 팀이 다시 뭉쳤습니다. 이번에는 어린이를 위한 평화교회교육교재입니다!

약 1년간 프로젝트 팀이 함께 코로나 시대를 이겨내며 온라인으로 오프라인으로 열심히 한 땀, 한 땀 만들어 낸 교재입니다!! 드디어 여러분을 함께 초대할 수 있어서 너무 기대가 되어요! 다만, 인쇄를 위한 출판비(200만원)가 부족하여 출판이 딜레이가 되고 있습니다!!! 여러분 힘을 모아주세요! 그래서 인쇄비 마련을 위한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 얼리버드 이벤트

7월 5일까지 신청분에 한해서 정가 12,000원인 책을 약 16%을 할인 한 10,000원에 판매합니다! (싸다 싸!!!) 우리 올리브 프로젝트 팀은 지금까지 교회에서 교리교육 중심으로 주입식 교육을 하는 것을 지양하며, 함께 토론하고 서로의 마음과 생각들을 나누는 교육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서 따로 혹은 같이함께 할 수 있는 교재를 만들었어요!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신청으로 따뜻한 교재가 세상에 나올 수 있도록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많은 신청과 관심을 부탁드려요

○ 신청링크: [클릭]

류순권 webmaster@ecumenian.com

<저작권자 © 에큐메니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