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낙연 대선예비후보, NCCK와 EYCK 방문하고 폭넓은 의견 청취

기사승인 2021.08.04  17:26:49

공유
default_news_ad1

- 한교총도 방문해 대표회장단과 대화 나눠

▲ 이낙연 예비대선후보가 지난 3일 NCCK를 방문해 이홍정 총무와 대담을 나누고 있다. ⓒ홍인식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선예비후보가 8월3일(화) 오전 10시30분 NCCK(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 이홍정 목사)를 방문해 환담을 나누었다.

이홍정 총무, 코로나 이전으로의 단순 회귀가 되지 않도록 당부

이 자리에서 이홍정 총무는 이낙연 예비후보에게 “방역을 통해 코로나19 이전으로 되돌리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언급하며 방역을 넘어 “생명 중심의 세계관을 의식화하고 생태적 문명을 건설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총무는 또한 “최근의 남북연락선 개통을 환영한다.”며 “조건 없는 인도주의적 협력이 재게 되기를 강력히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북한에 약 50만 톤 정도의 쌀이 부족하다.”며 “‘평화의 쌀 보내기 운동’을 실시하는 것이 좋겠다.”는 제안을 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이 총무는 “차기 대통령 선거는 국가 지도력의 시험장이 될 것”이기에 “민주적 교양과 품격이 드러나는 대선 과정이 되도록 노력해 달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이낙연 예비후보는 이 총무의 “지적과 제안에 충분히 동감한다.”며 “코로나 극복이 단순한 과거로의 회귀가 아닌 새로운 가치관의 세계의 열림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한교총, 팬데믹 상황에서도 예배 드릴 수 있도록 조치취해 달라 요구

▲ 한교총 대표회장단은 이낙연 예비후보의 방문을 맞아 예배 문제를 집중 거론했다. ⓒ홍인식

이낙연 예비후보는 NCCK를 방문하기 전,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 소강석·이철·장종현 목사, 이하 한교총)도 방문했다. 이 방문에서 이낙연 예비후보는 한교총 공동대표인 소강석 목사와 장종현 목사 등을 만났다.

공동대표인 장종현 목사와 소강석 목사는 모두 발언을 통해 “코로나 국면에서 한국교회가 초창기에는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감염 사례가 발생하는 등 어려움을 겪었지만 현재는 정부의 방역 방침에 적극 협조하고 또 방역규칙을 지키는 일에 익숙해져 있다.”며 “교회를 향한 정부의 조치가 유연성 있게 적용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소강석 목사는 “한국 교회의 정서가 정부가 기독교회를 무시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생각을 갖고 있다며 적어도 “공간대비율로 어느 정도는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대해 이낙연 예비후보는 “현재 방역당국이 판단하기가 굉장히 어려운 상황”임을 강조하며 “행정이나 정치가 할 수 있는 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차원에서 그리고 할 수 있는 한 세분화해서 방역을 분담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고 답변했다. 또한 “불편을 어떻게 최소화 해 드릴 것인가 하는 것이 행정의 묘미이고 정치 기술이다.”라고 언급했다.

이낙연 예비후보, 청년들의 어려움에도 귀 기울여

한국 교회의 대표적 두 기관 방문을 마친 이낙연 예비후보는 예정에 없던 EYCK(한국기독청년협의회, 총무 하성웅 목사)를 방문해 위기에 처한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기도 했다.

이낙연 예비후보를 만난 자리에서 하 총무는 EYCK가 제시하고 있는 7대 청년 과제를 소개하고 청년 문제에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부탁했다. 예정에 없던 방문이었음에도 이낙연 예비후보는 하 총무가 설명하는 청년과제에 귀를 기울이며 꼼꼼히 메모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 EYCK 하성웅 총무는 이낙연 예비후보에게 청년들의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홍인식

홍인식 대표(에큐메니안) webmaster@ecumenian.com

<저작권자 © 에큐메니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