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3.29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기사승인 2017.03.29  10:20:27

공유
default_news_ad1

- “세월호 발견 유골, 동물뼈로 확인”…미수습자 가족들 허탈

1. 검찰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영장 청구서에 박 전 대통령과 최순실의 관계를 상세히 설명했습니다. 앞서 특검이 박 전 대통령과 최순실이 사실상 경제적 이익을 공유한 밀접한 관계라는 지적을 검찰 역시 그대로 받아들였습니다.

그러니까 당연히 두 사람 모두 구치소에서 무상급식 받는 게 맞다니까~

2. 검찰의 구속영장을 청구로 탄핵반대 단체들의 움직임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들 단체가 박 전 대통령의 구속이 현실화될 경우 ‘전면투쟁’에 나서겠다고 공언한 만큼 폭력적인 형태로 변할 가능성도 높다는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요즘 돈줄이 막혀서... 5시 칼퇴근하는 보수 받는 보수단체가 힘 좀 쓰려나?

3. 황창규 KT 회장이 박근혜 전 대통령과 안종범 전 수석의 요구에 '상식 밖', '수준 이하'라는 단어를 쓰며 불편했던 심기를 드러냈습니다. 그러면서 ‘제안을 거절한 것은 KT 기업 가치와 맞지 않고 '상식에 맞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원래 그분 자체가 상식 밖, 수준 이하라는 거지... 그렇지 않고서야 이 사단이...

4. 정유라에게 학점 특혜를 준 혐의로 기소된 이인성 이대 교수가 최순실과 직접 통화를 한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이 교수 측은 ‘정유라가 중국 패션쇼 문제로 갔을 때 통화한 적이 있지만, 이는 학부모로서 통화한 것’이라고 맞섰습니다.

애 대학 보내 놓고 대학교수랑 통화하는 학부모가 대체 몇 명이나 될까? 거참~

5. 국회는 본회의를 열어 여야 4당으로부터 추천받은 세월호 선체조사위원 5명을 선출했습니다. 이들 5명은 공길영 교수·권영빈 변호사·이동권 해양 선박 전문가 등 유족 측이 추천한 3명의 조사위원과 함께 최장 10개월간 활동하게 됩니다.

자유당, 바른정당이 조사위원을 추천할 자격이 있나 모르겠네... 방해꾼들~

6.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는 문재인 전 대표가 ‘탐욕스럽게 변했다. 스스로 떠날 때 됐다’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또, 문 전 대표의 호남경선 60% 득표율은 압승은 아니며 안철수 후보를 국민이 65% 지지해 준 것과는 차이가 있다고 했습니다.

그렇구나... 지지율 많이 나오면 친문 패권이고 적게 나오면 반문 정서라 이거지?

7. 세월호가 수면으로 올라오자, 국민 누구나 ‘이틀밖에 안 걸릴 것을 왜 이렇게 오래 끌었을까?’라는 생각을 했을 겁니다. 이렇게 세월호 인양에 3년이 걸린 이유는 기술력보다 싼 비용만 고집해 중국 업체를 선정했기 때문이라는 지적입니다.

청와대 안에서는 세월호가 금기어라며? 이런 인간들에게 뭘 기대하냐고... 에혀~

8. 세월호의 미수습자로 추정되는 유골이 세월호에서 배수된 뻘 속에서 발견돼 유가족들을 슬픔에 빠뜨렸습니다. 하지만, 정밀 확인 결과 동물의 뼈로 확인돼 또 한 번 기다리던 많은 사람들을 허탈하게 하고 있습니다.

3년을 기다린 가족의 품으로 하루라도 빨리 돌아오길... 간절히 바랍니다~

9. 박근혜를 허수아비로 풍자해 전시가 좌절된 걸개그림 '세월오월'이 3년 만에 내걸렸습니다. 재전시 시점이 박 전 대통령 탄핵과 구속영장 청구, 세월호 인양과 맞물린 데다 세월호와 박근혜 모습이 그려진 그림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박근혜가 탄핵되니 맘껏 풍자도 하고 웃을 수 있으니... 참 좋다~ 그치?

10. 'BBK 사건'으로 만기 출소한 김경준이 ‘이명박도 주가조작 사건에 분명한 책임이 있다’고 했습니다. 김씨는 '이 전 대통령이 BBK와 관련해 50대 50의 지분을 가지고 관여했고, 입증할 만한 결정적인 자료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전두환, 노태우를 나란히 법정에 세웠듯이 이명박근혜도 그렇게 해야 하는 건데...

11. 정부는 미·중·일 3국이 한반도 안보 현안에서 한국을 배제하는 이른바 '코리아 패싱'에 대해 ‘한미동맹에 대한 이해 부족’이라며 부정했습니다. 외교부는 ‘코리아 패싱이라는 특이한 용어가 무슨 의미로 쓰이는지 모르겠다’고 했습니다.

아는 것도 없고 잘하는 것도 없고... 대체 할 줄 아는 게 뭐야? 이거야 원~

12.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취임한 지 두 달 만에 지지율 36%로 최저 지지율을 경신했습니다. 미국 현지 언론은 취임 이후 이렇게 빨리 대통령의 지지율이 떨어진 사례는 찾아보기 힘들다고 평가했습니다.

웬지 그 짝도 임기 다 채우기가 쉽지 않은 분위기야... 벌써 장 지지는 분위기?

13.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성매매 의혹 동영상을 촬영한 일당이 동영상으로 이 회장 측을 협박해 9억여 원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들은 CJ 그룹 임원에게도 수차례 거래를 시도했지만, CJ 측은 응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건희 회장한테 9억이 어디 돈이겠어? 그건 그렇고 이 회장이 했네 했어~

14. 미국 글렌데일에 세워진 '평화의 소녀상'을 철거하기 위한 일본 정부와 일본계 극우단체의 소송이 3년 만에 일본 측의 최종적인 패배로 끝났습니다. 미국 연방 대법원은 일본계 극우단체의 소녀상 철거와 관련한 상고 신청을 각하했습니다.

한일 위안부 합의도 덩달아 무효~ 뭐 이렇게 되어야 하는데 말야...

15. 고리원전 4호기 내부 냉각재가 누설된 것으로 추정되는 사고가 28일 일어나 긴급하게 수동 정지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한수원은 ‘방사선 영향은 없으며 상세히 점검할 예정’이라고 설명하고 있지만, 정치권이 우려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영화 ‘판도라’가 남 얘기가 아니라니까... 수명 다한 노후 원전 ‘사퇴하세요’~

16. 2030 미혼남녀가 소개팅 첫 만남 장소로 가장 선호하는 곳은 '커피숍'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다음으로는 레스토랑, 바·술집 순이었고 영화관· 공연장, 미술관, 전시회와 같은 장소에서 문화생활을 즐긴다는 응답도 나왔습니다.

처음부터 밥 먹기는 좀 그럴 테고... 혹시 얼굴 보고 돈 쓸까 말까는 아니겠지?

17. 술에 약하고 얼굴이 쉬 빨개지는 여성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골다공증으로 인한 골절 위험이 더 크다고 합니다. 이는 술에 취하게 하는 아세트알데히드를 잘 분해하지 못하기 때문으로 비타민 E로 예방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뭐 같이 마셔주는 여성이 있어야 말리든 비타민을 사주든 할 텐데... 아쉽네~

18. 우울증 치료에 컴퓨터 게임이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의 캘리포니아대학교가 발표한 연구에 의하면 컴퓨터, 비디오 게임을 비롯한 뇌 자극 활동이 정신질환 치료에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애들 공부 안 하고 매번 우울하다고 하면 어쩌나... 좀 놀게 넵둬?

@경찰, 신연희 강남구청장 곧 소환조사. 예~

@이재명, ‘우리는 팀, 당 불신해선 안돼’. 오~

@유승민, 바른정당 대통령 후보 확정. 그랭?

@중국, 베이징 영화제 한국영화 상영 차단. 헐~

누구도 알아주지 않던 마음을 알아주는 사람이 내 옆에 존재한다는 건.

모진 세상을 살면서 쉬어갈 수 있는 안전지대를 만든다는 의미일 것.
- 빨강 머리 앤이 한 말 중 -

나에게 안전지대가 되어주는 친구는 몇 명이나 될까요?

아마 나 자신이 누군가에게 안전지대가 되어 준 만큼 아닐까요?

오늘 하루 많은 사람들에게 당신은 편하고 쉬어갈 수 있는 안전지대가 되어 주시리라 믿습니다.

고맙습니다.

출처 : 고발뉴스 (www.gobalnews.com)

고발뉴스 류효상 특파원 webaster@ecumenian.com

<저작권자 © 에큐메니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