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17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기사승인 2017.02.17  10:14:02

공유
default_news_ad1

- 헌법재판소, 24일 변론 종결 예정...'돌아가는 탄핵시계'

1. 헌법재판소 재판부가 ‘24일에 변론을 종결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14차 변론에서 이정미 헌재 재판소장 권한대행은 ‘다음 증인신문을 마친 다음에, 24일에 변론을 종결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아무리 붙잡고 늘어져도 탄핵의 시계는 돌아간다니까... 빨랑 보내버립시다~

2. 특검팀이 청와대의 압수수색 불승인 처분에 불복해 낸 집행정지 신청에 대해 법원이 각하 결정을 내렸습니다. 각하란 소송요건을 갖추지 못한 경우 본안심리에 들어가지 않고 소송을 종료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아직 살아있는 권력이라 그거네... 하긴, 법이 꼭 정의의 편은 아니니까...

3. 특검팀이 16일 황교안 권한대행에게 수사기간 연장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이규철 특검 대변인은 이 같은 사실을 밝히면서 ‘특검법상 연장 신청은 3일 전에 할 수 있으나 3일 이전에 하더라도 법적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황교안 머릿속이 복잡하겠는 걸~ 잘 생각해봐, 탄핵당해야 대선 나온다~

4. 박근혜 대통령이 연설문 수정과 관련해 직접 최순실의 의견을 들어보라고 했다는 정호성의 진술이 공개됐습니다. 자료는 거의 매일 보냈고 매일 최순실과 통화했다며 ‘하루에도 여러 자료를 주고받은 것은 사실’이라고 진술했습니다.
가정주부 최순실이 증말 바쁘게 살았네... 상이라도 줘야겠어~

5. 박근혜 정권은 세월호 참사, 메르스 사태 등 국가 재난 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발 빠른 수습에 나서기보다는, 오히려 사회 갈등을 조장하며 프레임 전환에 급급했습니다. 한일 '위안부' 합의 강행에서도 엿볼 수 있듯이, 그 안에서 정작 피해 당사자들의 목소리는 철저히 뒷전이었다는 평가입니다.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북한 없었으면 못 살걸? 완전 ‘종북’주의자라니까~

6. 안희정 충남 지사 측은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서 제기된 '역선택' 논리에 답답한 심정을 토로했습니다. 안 지사가 '역선택'의 수혜자가 될 것이라는 지적은 ‘대한민국의 현실을 외면하는 소리’라는 것입니다.
박사모, 일베 꼴통을 제외하면 그런 일은 당근 없지... 현명한 국민을 몰로 알고 말야~

7. 성완종 회장으로부터 불법 정치자금 1억 원을 받은 혐의로 기소된 홍준표 지사가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습니다. 재판부는 녹음파일 등에 대해서는 증거능력을 인정했지만, 금품 전달자의 진술에 신빙성이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자유당은 좋겠네, 대선 후보 한 명 더 생겨서... 축하드려요~

8. 부산 중견 건설업체 대표로부터 현금 5천만 원을 받은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던 조현오 전 경찰청장이 2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재판부는 ‘증거를 인멸하거나 도주할 우려는 없다’며 법정 구속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경찰 출신이라 증거 인멸에 대해 더 빠삭할 텐데... 그냥 구속하지 그러셨어~

9. 자유총연맹 김경재 회장이 지난 2015년 청와대 홍보특보 재직시절 '민원 해결 대가로 뒷돈을 요구하면서 대포폰 번호를 알려줬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김 회장 역시 민원인에게 불법인 대포폰 번호를 알려준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하여간 ‘자유’라는 간판 내걸고 별짓을 다해요... 징그러운 인간들 같으니라고...

10. 전국 5,249곳의 중ㆍ고등학교 가운데 국정 역사교과서 연구학교를 신청한 학교는 전국 2곳으로 채택률은 0.04%였습니다. 연구학교를 신청한 학교는 경북항공고등학교와 문명고등학교 2곳으로 모두 경북지역의 학교였습니다.
0.04%에 그것도 TK에서 달랑 두 곳... 이 정도면 쪽 팔려서라도 포기하겠다~

11. 박근혜 대통령이 사실상 ‘식물 대통령’이 된 지난해 11월부터 100여 일 동안 55명의 공무원 출신 인사가 공공기관 임원에 선임됐습니다. 이틀에 1명꼴로 권력 공백기를 틈타 ‘관료 낙하산’이 무더기로 투하되고 있다는 비판입니다.
제 식구 챙기기에... 있든 없든 난리가 아니구만... 에휴~

12. 여종업원을 상습적으로 폭행해 숨지게 한 전남 여수의 유흥주점 업주 부부에게 대법원 최종판결이 낮은 형량인 2심대로 나왔습니다. 대법원은 이들 부부의 상고심에서 2심 선고대로 각각 징역 1년 6개월과 징역 1년을 확정했습니다.
동물을 학대해 죽여도 이러진 않겠다... 이해가 안 가요 이해가...

13. 전남도의회가 상임위원회별로 남아프리카 공화국, 인도네시아 발리를 다녀와 비난을 받았지만, 이번에는 하와이행 비행기에 오른다고 합니다. 혈세로 세계 일주라도 할 기세라는 안팎의 비난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있습니다.
욕들 많이 먹느라고 욕보네... 이쯤이면 ‘니가 가라 하와이’ 해야는 거 아녀?

14. 독도를 한국 땅으로 표시한 19세기 일본 교과서가 공개됐습니다. 영남대 독도연구소에 의하면 일본이 1905년 독도를 자국 영토로 강제 편입하기 전까지는 독도를 한국 영토로 표시한 지도를 교재로 사용했음을 보여주는 자료라고 합니다.
일본이 몰라서 그러는 게 아니라니까... 우리가 언제 몰라서 나라 빼앗겼나 뭐~

15. 미국 전역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반 이민 정책에 반대하는 이민자들이 16일 '이민자 없는 날' 동맹휴업에 나섭니다. 이들은 동맹휴업을 통해 '이민자의 나라' 미국에서 이민자들이 얼마나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지 직접 보여주겠다는 겁니다.
미국이나 우리나 대통령 잘못 뽑아 생고생이네... 촛불도 한류인데 좀 갈쳐줘?

16. XTM의 새 예능 '남원상사'가 방송 전부터 여혐 논란에 빠졌습니다. 오는 4월 방송예정인 '남원상사'는 '남자 원기 상승 주식회사'의 줄임말로 와이프, 여자 친구 등에 억압받던 남자들의 고민과 욕망을 풀어주는 예능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웃자고 하는 게 예능이라지만, 불편하다는 사람 많다면 접는 게 좋겠다는...

17. 배우 유아인이 '골종양' 진단을 받았지만 확고한 현역 입대 의지를 보였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유아인은 2015년 12월, 지난해 5월과 12월 세 차례 병역 등급 보류 판정을 받아 현역 입대를 기피하는 것 아니냐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우리 유아인이 그럴 리가 없지... 누가 그래? ‘어이가 없네~’

18. 브로콜리 성분이 치매와 자폐 등 신경계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국내 연구팀은 브로콜리의 성분인 '설포라판'이 뇌의 특정 단백질 발현을 유도해 치매 등의 신경계 질환을 예방할 가능성을 제시했습니다.
살짝 데쳐서 먹음 맛있는데... 제발 농약 좀 덜 뿌렸으면 좋겠습니다~

@정호성, ‘최순실 관저 출입은 사실’. 글치?
@문재인, ‘페미니스트 대통령이 되겠다’. 그야 뭐...
@서석구 변호사 태극기 두르고 헌재로. 개그 하냐?
@서울 11시부터 음주운전 일제 단속. 대리 불러~

국회의 탄핵 소추안이 가결되자 마치 탄핵이 다 끝난 것처럼 생각하고 있었던 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자랑스런 태극기는 저들의 손에 들려 흉물스럽게 변해가는 것은 아닌지 걱정입니다.
탄핵의 시계가 결정된 것 같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광장의 촛불을 더욱 높이 들어야 할 것입니다.
주말 잘 보내시고 토요일 광장에서 꼭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출처 : 고발뉴스 (www.gobalnews.com)

고발뉴스 류효상 특파원 webmaster@ecumenian.com

<저작권자 © 에큐메니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