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16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기사승인 2017.02.16  10:20:21

공유
default_news_ad1

- 최순실, 세월호 정부예산 까지 착복할 계획

1. 특검의 1차 수사기한 종료가 12일이 남았습니다. 이재용 부회장과 박근혜 대통령 간의 뇌물죄 혐의 규명에 총력을 다하고 있는 태세이지만, 이 부회장의 구속, 박 대통령 대면조사, 청와대 압수수색, 우병우 구속기소가 아직 남아있습니다.
여태 잘했지만, 특검 수사 연장이 이래서 꼭 필요하다니까~ 힘!!

2. 특검은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이 사용한 차명 휴대전화 두 대를 윤전추 청와대 행정관이 개설했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과 최 씨의 통화는 지난해 4월부터 총 570회 정도였으며, 최종 통화는 지난해 10월 26일로 알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가정주부랑 뭔 통화를 그리 많이 했데 그래~ 완전히 야메 대통령이라니까~

3. 고영태의 파일에는 최순실 측근과 문체부 관계자가 안산의 세월호 정부예산까지 착복할 계획이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안산은 손만 내밀면 덥썩 잡을 좌빨들이 널렸다. 뭐 뽑아먹을 거 없나 보자’는 등의 녹취가 고스란히 담겨있었습니다.
세월호 노란색만 보면 경기를 했다더니... 이것들이 과연 사람 맞아?

4. '광고사 지분 강탈 시도' 혐의로 기소된 광고 감독 차은택이 법정에서 최순실의 힘을 빌어 광고대행사를 크게 키워볼 생각이었다고 털어놨습니다. 검찰이 ‘최순실의 영향력을 믿고 포레카 인수를 추진했냐’고 묻는 질문에 ‘맞다’고 답했습니다.
공짜 좋아하면 어떻게 된다고? 지금 그 모습 그 대로~~

5. 자유당이 당명을 개정한 후 첫 일정으로 국회 보이콧을 선언해 논란입니다. 자유당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서 야당이 단독으로 이랜드, MBC 등에 대한 청문회 개최안을 통과시킨 것에 반발해 상임위 보이콧을 선언하고 나왔습니다.
울고 싶은데 뺨 한 대 맞았어? 내가 보기엔 야당 할 준비가 확실히 됐네 됐어~

6. 김진 전 중앙일보 논설위원이 ‘보수를 개혁해서 좌파정권을 저지하고 대한민국을 재건하겠다’며 대선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자유당 대선 후보로 나온 김진 논설위원은 ‘보수의 대안이 없으니 내가 나서야겠다’며 출마 선언을 했습니다.
박근혜도 피해자라고 하셨던 그분? 결국, 자유당은 도로 친박 새누리지 모야~

7. 유력 대선후보들은 공히 '동성애를 지지하지는 않지만 차별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동성애는 흑인이나 여성처럼, 지지와 반대를 막론하고 그 자체로 존재한다는 사실을 모르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입니다.
아실랑가 몰라... 지지를 원하는 게 아니라 그 존재를 인정해 달라는 거라는 걸~

8. 정부와 군 당국이 김정남의 피살 소식을 오늘부터 대북확성기를 통해 북쪽에 알린다고 합니다. 정보당국은 김정은의 잔혹하고 포악한 성격을 북한 주민과 군인들에게 사실대로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했습니다.
혹시 이쪽에 대고 틀고 싶을지도 몰라... 김정남이 모든 걸 덮어버리게 말이야...

9. 국정 역사교과서 연구학교 지정 계획이 사실상 물 건너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교육부는 희망하는 학교가 있으면 국정교과서를 수업 보조교재 형태로 배포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아마 애들 앞에서 헛소리하다 망신당한 디지텍고 빼고는 없을 거 같은데~

10. 태극기 집회 참가자들이 태극기를 들고 다니는 이유 가운데 하나가 태극기 봉을 휘두르기 위함일지도 모른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집회 현장에서 태극기 봉에 가격당해 부상당하는 이가 한둘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3.1운동 때도 못한 일을... 머리가 좋은 건 아닐 텐데, 뭐지?

11. 홍준표 경남지사가 정치적 갈림길에 섰습니다. 오늘 고등법원의 ‘성완종 리스트’ 연루에 대한 항소심 결정에 따라 ‘보수의 아이콘’으로 화려하게 재기할 수도 있지만, 사실상 정치 생명에 마침표를 찍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보수의 아이콘은 개뿔~ 요즘 분위기면 법정 구속도 가능할 것 같은데 말야...

12. 정부가 한센인들에게 강제 낙태 등의 인권침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있다는 대법원의 첫 판결이 나왔습니다. 한센인들이 관련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한 지 5년만으로 1인당 3000 ~ 4000만 원을 지급해야 한다는 원심판결을 확정했습니다.
아버지 세대에 벌어진 일이니까... 구상권을 지금의 딸에게 하면 어떨까?

13. 일부 대학이 생리대자판기를 설치하지 않아 여학생들이 불만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해묵은 요구 사항인데도 남학생들이 ‘면도기 자판기도 설치하라’는 등의 반발과 학교 측 무성의에 좌초되기가 일쑤라고 합니다.
면도 하루 안 한다고 어떻게 되는 것도 아니고... 이해가 안 가네 그 놈들...

14. 대만을 여행하던 한국 여성에게 수면제가 든 음료를 먹이고 성폭행한 택시기사에게 징역 15년이 구형됐습니다. 검찰은 택시기사가 조사받는 태도가 매우 불량하고 대만 관광 산업에 막대한 손실을 끼쳐 중형을 구형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나마 이 정도는 돼야... 필리핀은 대체 뭔 백으로 저러는지... 허참~

15. 미국 안보정책을 총괄해온 마이클 NSC 보좌관의 사임에도 불구하고 트럼프 대통령의 ‘러시아 커넥션’을 둘러싼 후폭풍이 일파만파 확대되고 있습니다. 공화당도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 가운데 '제2의 워터게이트' 경고도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 4년 걸린 걸 미국은 취임하자마자? 완전 부럽다~

16. 잠자고 있는 카드 포인트가 2조 원이 넘는 등 ‘휴면금융재산’이 모두 4조3,846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개인 휴면금융재산을 확인하려면 ‘파인’에 들어가 ‘잠자는 내 돈 찾기’를 클릭하고 휴면금융재산을 열면 된다고 합니다.
나도 있을지 모르는데 한번 열어봐야지~ 설마 꽝은 아니겠지?

17. ‘자라’ ‘크록스 포 키즈’ ‘오가닉맘’ 등 유명 브랜드가 출시한 유아·아동 제품들에서 유해물질이 과다 검출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국가기술표준원은 안전기준에 미달한 45개 업체 47개 제품을 수거·교환 등 리콜 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애들 제품가지고 그러는 거 아니다~ 그런데 ‘자라’가 아직도 있어요?...

18. 교통사고로 의식을 잃고 불에 타고 있는 차량에 실신해 있는 일가족 5명을 구한 육군 상사가 있어 화제입니다. 육군 51사단 박철륜 상사는 뒤늦게 이 사실을 제보한 가족들에 의해 모범시민 표창을 받았습니다.
역쉬 믿음직한 군인은 따로 있다니까~ 박 상사님 충성~~

@최순실 독일서도 청와대와 127번 통화. 헉~
@최경희 이화여대 총장 구속 수감. 잘한다~
@이재명, ‘담뱃세 인상 철회 공약’. 흐~
@삼성vs특검 운명 오늘 갈린다. 짜잔~
@'아이폰8'에 3D 안면 인식기술 탑재. 오~

오늘 낮 기온이 거의 봄 날씨라고 합니다.
하지만, 밤 늦게부터 비 소식 있습니다.
입춘도 지나 봄인가?
아무튼 잊지 말고 우산 하나 꼭 챙기세요~
고맙습니다.

출처 : 고발뉴스 (www.gobalnews.com)

고발뉴스 류효상 특파원 webmaster@ecumenian.com

<저작권자 © 에큐메니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